대동문화재단

메인메뉴

대동문화재단은 남도 문화를 일궈가는 시민 문화운동 단체입니다.

대동갤러리

대동갤러리영상보기

영상보기

대동갤러리 메인

" frameborder="0" allowfullscreen>

안도현 시인에게 '연탄재'를 듣다

‘시를 읽고 쓴다는 것’ 안도현 시인 제14기 빛고을문화대학 인문학초청강좌 '향연'     너에게 묻는다   연탄재 함부로 차지 마라너는누구에게 한 번이라도 뜨거운 사람이었느냐     연탄재 시인이라는 애칭으로 불리는 안도현 시인이 지난 27일 ‘빛고을문화대학’ 강단에 섰다. 안도현 시인은 “시를 배울 때 분석을 먼저 배우는 것이 시를 이해하..

" frameborder="0" allowfullscreen>

피아니스트 임동창, 공연무대를 방불케한 빛고을문화대학 강연

피아노의 천재, 귀재, 악동 등 모든 칭호를 받고 있는 피아니스트 임동창(임동창풍류학교 교장)씨가 ‘빛고을문화대학’ 강단에 섰다.임동창 풍류학교의 '소도타'단원들이 함께 했다.“아침 해 떠오르네 빛이 빛어낸 고을 / 아리랑 아리랑 아라리요 빛고을 광주를 넘어 간다 / 밝은 터전” 임동창 씨가 곡과 글을 쓴 ‘빛고을 아리랑’이다. 빛고을문화대학에서 광주의 얼이 담긴..

호남역사교실 8강 황상석 장보고글로벌재단 사무총장

 장보고, 천년의 반역자에서 해상왕 영웅으로   천년 반역자에서 해상왕 영웅으로 돌아 온 장보고. 우리는 그에 대하여 얼마나 알고 있는가. (사)장보고 글로벌재단의 황상석 사무총장은 그간 장보고에 대하여 연구하며 고증, 답사한 자료를 들어 ‘신라 말 호남의 영웅 장보고’를 주제로 열띤 강연을 펼쳤다. 지난 23일 대동문화재단 세미나실에서 개최된 호남역사교실..

호남역사교실 7 - 호남의 지방 문헌

호남의 지방문헌 데이터베이스를 위한 연구센터 절실   전남대학교 김대현(국어국문학과) 교수가 지난 16일 호남역사교실을 찾아 ‘호남의 지방 문헌’으로 인문학강연을 펼쳤다. 김대현 교수는 먼저 “한국사람 즉 우리 조상들은 보통사람들이 아니었다.”며 “현존하는 한국 문집이 2만종이 넘는데 중국이 4만종, 일본이 5천종 정도인 것에 비하면 참으로 대단한 업적이 ..

호남역사교실 6 - 이순신과 전라도

거북선은 움직이는 성(城)이었다호남역사교실 6 - 이순신과 전라도   전라도 정도(定道) 1천년을 맞아 미래를 생각하는 ‘호남미래포럼’과 (사)대동문화재단에서 개최하고 있는 ‘호남역사교실’은 전라도의 과거와 현재를 통하여 호남 미래를 바라보며 전라도의 진가를 확인하고 있다. 지난 9일에는 전남대 호남학연구원의 노기욱 교수를 초청하여 ‘이순신과 전라도’..

  • (61637) 광주광역시 남구 중앙로 87(서동), KBC빌딩 12층 | T. 062-461-1500(대표번호) / 062-674-6567(문화사업국)F. 062-674-6560E-MAIL. ddmh21@hanmail.net
  • COPYRIGHT (C) 2014 DAEDONG CULTURE FOUND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