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동문화재단

메인메뉴

대동문화재단은 남도 문화를 일궈가는 시민 문화운동 단체입니다.

대동문화재단회사 소개법인대표 인사말

법인대표 인사말

문화를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하겠습니다.

우리는 과거라는 역사의 거울을 통해서 선조들의 지혜와 삶을 배우고 미래를 예견하면서 살아갑니다. 국토 강산은 우리 민족의 역사박물관입니다.

풀 한포기, 돌 맹이 하나에도 담겨있는 문화유산은 당시의 삶을 만들어 왔던 선현들의 혼이 배어있는 결정체로, 흘러간 시공(時空)을 담고 있을 뿐만 아니라, 민족의 역사 문화가 농축되어 있는 소중한 재산입니다. 여기에는 선현들의 숭고한 얼과 말없는 가르침이 있는 만큼, 우리는 이러한 숭고한 가르침을 통해 역사 문화를 올바르게 인식하고 내일의 바른 삶을 위한 좌표로 삼곤 합니다. 말없이 살아 숨쉬며 우리를 늘 일깨워 주는 문화유산은 마땅히 계승 보존 되어야할 당위성이 있습니다. 때문에 우리는 그 속에 담긴 깊은 의미와 가치를 바로 알기 위해 초라하고 궁벽한 현장이라도 열심히 발품을 팔면서 답사를 합니다.

대동문화재단의 첫 출발은 우리 문화유산 답사로부터 시작했습니다. 95년 6월 6일, 뜻을 함께하는 전라도 지역 20여 명의 청년들이 모여 '우리 것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전통문화 계승발전에 기여 한다' 는 취지로 창립했습니다. '우리 문화 우리 역사 우리가 지키고 가꾸자' 는 구호 아래 매월 전국의 문화유산을 찾아 답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문화 예술잡지 격월『대동문화』정기간행 등 다양한 문화사업을 통해 시민들의 문화의식 향상과 저변 층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대동문화는 정신적인 풍요와 아름다운 세상을 열어가고자 공동체문화를 지향하는 순수한 시민들이 주인인 문화재단입니다. 언제나 처음 뜻을 견지하면서 자연과 문화, 문화와 인간이 서로를 존중하는 세상을 위해 역사의 거울을 통해서 지혜와 삶을 배우며 전통문화의 맥을 잇고 국민들의 역사 문화에 대한 올 바른 인식을 위해 노력하는 건전한 문화단체가 될 것입니다. 본 단체의 사업 취지에 동성상응(同聲相應)하고자 하는 국인들의 적극적인 협조에 힘입어 현재 전국에 수천여 명의 회원이 동참하고 있습니다. 문화가족으로서 아름다운 세상을 구현하고자 하는 회원님들의 물심양면 후원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대동문화재단은 함께 할 뜻있는 문화시민 여러분들의 동참을 언제나 환영합니다. 감사합니다.

  • (503-707) 광주광역시 남구 중앙로 87(서동) KBC빌딩 12층TEL. 062-461-1500FAX. 062-674-6560E-MAIL. ddmh21@hanmail.net
  • COPYRIGHT (C) 2014 DAEDONG CULTURE FOUNDATION. All RIGHTS RESERVED.